KONAMI

KONAMI

go home

공지사항

유희왕 러시 듀얼 KCS 2022 대회 규정, 벌칙 규정

관리자 2022-07-22 조회수 926

유희왕 러시 듀얼 KCS 2022

대회 규정

2022722일 갱신

본 대회에 출장하는 플레이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모범을 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전 중 이외의 상황에서도 비 신사적인 행위가 이루어질 경우, 그 플레이어는 주최자의 판단에 따라 대회 참가 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대회 기본 규정

•플레이어는, 대전 상대에게 항상 경의를 표해야하며, 서로 건전한 듀얼을 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당사자간의 룰 상담, 또는 트러블 등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저지를 호출해, 그 재정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의 신청은 룰 문제, 트러블 등이 발생한 시점에서만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는, 저지의 최종판단에 의한 결정을 따라야만 합니다.

•저지는, 플레이어들에게 항상 중립을 유지해야하며, 공평한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저지는, 게임 진행 중의 룰에 관한 최종판단, 그 참가당사자간의 트러블에 대해 판정을 내릴 권한을 갖습니다.

•위의 항목들에 대해서는 저지의 판단에 따라, 당일 방문객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대회에 필요한 물건들

A. 필요한 것들

참가자는, 아래의 준비물을 각자 지참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나미 카드게임 ID (초등부의 경우 현장 접수로만 가능하기에, 지참할 필요는 없습니다.)

토너먼트 배틀 등 대회 전적을 관리하는 ID입니다. 대회 접수시, 또는 대회 주최자로부터 ID 제시를 요구받았을 때, 정상 상태의 ID(개인 정보 등록이 완료된 상태를 의미합니다)를 제출합니다. 또는, KONAMI CARDGAME NETWORK 유희왕 NEURON”의 바코드 표시 메뉴에서 바코드를 제시합니다.

또한, 코나미 카드게임 ID 등록시에 필수사항을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잘못 기재되었거나 거짓으로 기재된 내용이 발각된 경우, 참가 자격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40장에서 60장 사이로 구성된 덱

덱 구축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한글판으로 발매된 유희왕 러시 듀얼의 카드 뿐입니다.

※카드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표식을 남기거나 하는 등의 가공이 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프 포인트 합계를 기입하기 위한 필기도구

라이트 포인트의 추이를 기록하기 위한 메모 용지 등, 볼펜, 연필 등의 필기도구가 필요합니다.

※대회장에서는 전자식 계산기, “유희왕 NEURON”이나 듀얼 디바이스등의 기능이 탑재된 전자식 계산기 만을 사용해 라이프 포인트를 기록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메모용지는 라이프 포인트의 기입 외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B.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것들

•엑스트라 덱

15장 이하의 퓨전 몬스터로 구성된 덱입니다.

 

•사이드 덱

15장 이하의 카드로 구성된 덱입니다.

 

C. 효과 처리에 필요한 물건들

참가자는, 자신 카드의 효과 처리에 필요한 물건을 각자 준비해야합니다. 이 물건들은 듀얼 개시시에 테이블 위에 꺼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코인

앞면과 뒷면이 구분되는 것을 사용해 주세요.

※코인의 판정, 또는 효과 처리를 위한 카운트를 유희왕 NEURON” “듀얼 디바이스등의 기능을 통해 처리하는 것은 인정합니다.

 

D. 참가대회에 따라 필요한 물건들

•작성이 완료된 덱 기입 시트

대회 주최자가 제출을 의무화할 경우, 참가자는 대회에서 사용할 덱의 내용을 보고해야 합니다.

 

 

2, 대회 룰

A. 대회 룰

•대회 룰은 공식 룰에 준거한다.

•대회는 1매치 (32선승제)로 승부를 결정한다.

•예선전은 스위스 라운드, 그 후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을 사용한다.

 

B. 덱에 관하여

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덱

1개의 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덱은 1개 뿐입니다.

•대회 주최자가 제출을 의무화할 경우, 참가자는 대회에서 사용하는 덱의 내용을 덱 기입 시트에 적어 보고해야 합니다.

덱 기입 시트에 기재된 카드 이외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 사이드 덱, 엑스트라 덱 모두에서 사용이 금지됩니다.

각 라운드(매치)시의 덱 초기화

•전 라운드(매치)에서 교체한 카드는, 초기의 덱, 엑스트라 덱, 사이드 덱의 상태로 돌려놓아야 합니다.

•각 라운드(매치) 1 듀얼 째의 개시 전에 덱, 엑스트라 덱, 사이드 덱과의 카드 교체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C. 제한 시간

대회에서는 1매치(최대 3듀얼)의 제한 시간을 40분으로 합니다.

•듀얼 중의 인터벌 시간(사이드 덱의 교체, 셔플 시간)이나, 플레이어로부터의 보고에 대한 저지의 판단을 위해 협의하는 시간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플레이어는 대회 기본 규정에 따라, 건전하고 원활한 듀얼의 진행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대전 시간의 확인은 유희왕 NEURON”, “듀얼 디바이스의 기능을 사용해도 인정합니다. , 대전의 개시, 종료의 시간은 대회 주최자 혹은 저지의 시간 계산에 따라 주셔야 합니다.

 

듀얼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행위에는 벌칙이 적용됩니다.

•고의성의 유무를 따지지 않고, 과도하게 생각하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무의미한 플레이에 의해 대전 시간을 현저하게 낭비할 경우, 저지의 판단에 따라주의로 시작하여 벌칙까지 부여될 경우가 있습니다.

•대전 상대가 대전 시간을 지연시키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저지를 불러주십시오

 

제한 시간 40분을 경과한 시점에서, 매치(2)을 만족시키지 못했을 경우, 이하의 순서에 따라 듀얼의 승패를 판정하고, 듀얼의 승패 수에 따라 매치의 승자를 결정합니다.

 

[판정 1] 듀얼 도중에 제한 시간이 종료되었을 경우의 듀얼 승패 판정

1. 그 턴의 종료시까지 계속 진행

2. 턴 종료시에 승패가 확정되지 않았을 경우 엑스트라 턴에 돌입

3. 엑스트라 턴->엑스트라 턴에 돌입한 플레이어의 상대 턴부터 세어서 총 3턴을 실시

4. 3턴 중에 승패가 결정 났을 경우, 평소와 같이 듀얼을 종료. 승패가 결정되지 않았을 경우, 엑스트라 턴의 종료시에 라이프 포인트가 많았던 플레이어의 승리.

5. 엑스트라 턴 종료시 서로의 라이프가 같았을 경우, 그대로 계속해서 서든 데스에 돌입.

※엑스트라 턴 돌입 조건 : 제한 시간 종료시점에서 라이프 포인트의 우열이 있어도, 그 턴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턴 종료 시점에서 승리가 확정되지 않았을 경우, 반드시 3턴의 엑스트라 턴에 돌입합니다.

※서든 데스 중의 판정 : 라이프 포인트의 증감이 발생한 턴 종료시에 판정을 실행합니다. 라이프 포인트가 많은 플레이어를 듀얼의 승자로 하고, 라이프 포인트가 같을 경우 다음 턴으로 돌입합니다.

※라이프를 코스트로 지불하는 경우도 라이프의 증감으로 취급합니다.

[판정 1]의 결과, 듀얼의 승패수가 10패가 되었을 경우, 1승한 플레이어는 매치의 승자가 됩니다.

[판정 1]의 결과, 듀얼의 승패수가 11패가 되었을 경우, [판정 2]의 처리를 거쳐 매치의 승자를 결정합니다.

 

[판정 2] 듀얼 개시 전(덱 조정 시간 중)에 제한 시간이 되었을 경우의 승패 판정

1. [엑스트라 듀얼] ->4턴을 실시

※라이프 포인트는 8000으로 개시 합니다. 사이드 교체 종료 후, 선공 후공은 가위바위보로 결정합니다. 4턴을 계속해, 종료시의 라이프 포인트가 많은 플레이어가 듀얼에서 승리합니다.

2. 엑스트라 듀얼 종료시에 서로의 라이프 포인트가 같을 경우, 그대로 계속해서 서든 데스에 돌입합니다.

※서든 데스 중의 판정 : 라이프 포인트의 증감이 발생한 턴 종료시에 판정을 실행합니다. 라이프 포인트가 많은 플레이어를 듀얼의 승자로 하고, 라이프 포인트가 같을 경우 다음 턴으로 돌입합니다.

※라이프를 코스트로 지불하는 경우도 라이프의 증감으로 합니다.

[판정 2]의 결과, 듀얼의 승패 수가 11패가 되었을 경우에는, 다시 [판정 2]를 거쳐 매치의 승자를 결정합니다.

 

[판정 3] 어느 한 쪽의 플레이어가 10패인 상태에서, 2듀얼의 개시 전(덱 조정시간 중)에 제한 시간이 되었을 경우의 승패 판정

1. 1승한 플레이어를 매치의 승자로 합니다.

 

 

 

 

D. 듀얼의 순서

듀얼의 순서는 아래의 스텝에 따라 실행해주세요.

(※이벤트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시하기 때문에, 이하의 스텝에서 “4”번은 생략합니다.)

1. 대전 상대와 인사한다.

2. 각 플레이어는 대전 상대에게 자신의 엑스트라 덱과 사이드 덱의 매수를 제시한다.

3.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을 대전 상대가 볼 수 있는 위치에서 셔플한다.

※이 때 카드를 확인하면서 배치하는 등의 셔플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시 / “몬스터” “마법” “함정의 각 종류별 카드를 나눠서 셔플을 개시하는 등

4. 각 플레이어는, 대전 상대에게 자신의 덱을 컷 해달라 요청한다.

    ※이 때 대전 상대는, 과도하게 셔플하지 않습니다.

5. 가위바위보를 하고, 이긴 쪽의 플레이어가 선공, 후공을 정한다.

※가위바위보 이외의 방법(코인 토스 등)으로 선공, 후공을 정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2 듀얼 이후 부터는 직전 듀얼의 패자가 선공, 후공을 선택합니다.

6. 각 플레이어는 덱 위에서 손패가 되도록 카드를 4장 드로우합니다.

    ※손패의 카드를 드로우 한 이후의 선공, 후공 선택은 금지합니다.

7. 선공 플레이어의 턴부터 듀얼을 개시해 승패를 정합니다.

8. 각 플레이어는, 인터벌(듀얼과 듀얼 사이의 시간) 동안, 사이드 덱을 사용해 덱, 엑스트라 덱의 카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교환 전과 교환 후의 덱, 엑스트라 덱의 매수는 동일해야 합니다.

 

진행 중의 주의사항

1. 듀얼 중에 확실치 않은 부분, 혹은 질문이 있을 경우, 또는 룰 상 플레이어끼리의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그 상황에서의 저지의 지시에 따라 주세요. 더불어, 아직 실행하지 않은 카드의 처리 결과에 대해,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 사전에 저지에게 질문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 플레이어끼리 잘못된 처리를 눈치채지 못하고 처리를 실행해, 그 후의 듀얼이 진행되어 버렸을 경우, 카드 효과처리나 포인트 계산등의 사항에 대해서는, 듀얼을 되돌려서 처리하지 않습니다.

3. 듀얼 종료후의 불복 신청에 대해 저지는 일절 응대하지 않습니다.

4. 듀얼 중의 행동에 대해서는, 반드시 양쪽 플레이어 모두 확인을 하면서 행동합니다.

5. 1턴 중에 전략 생각 시간은 3분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것은 한 번의 플레이에 소비되는 시간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플레이어는 항상 원활한 듀얼 진행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과도하게 되풀이되는 긴 시간의 장고에 따라 듀얼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는 저지의 재량에 따라 벌칙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6. 덱이나 카드 등은 필드에서 지정된 장소에 놓아 듀얼을 진행합니다. 올바르지 않은 장소에 놓고 듀얼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7. 카드의 텍스트나 처리에 대해, 상대 플레이어에게 확인을 구한 후, “유희왕 NEURON”의 기능을 사용해, “유희왕 러시 듀얼-카드 데이터 베이스를 확인하는 것을 인정합니다. , 듀얼의 진행에 불필요한 확인을 실행하거나, 대전 시간을 지연시켜서는 안됩니다.

 

3, 카드 제한

대용 카드(가품, 오리카 등의 위조 제작 카드)의 사용 금지

덱 구축에 사용하는 카드는 전부 유희왕 러시 듀얼(한글판)”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용 카드나, 카드(카드 슬리브, 프로텍터)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마킹하는 행위 등이 적용된 유희왕 러시 듀얼의 가공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덱 매수 제한

•덱 : 40장 이상 60장 이하

•엑스트라 덱 : 0장 이상 15장 이하

•사이드 덱 : 0장 이상 15장 이하 (엑스트라 덱의 카드도 포함됩니다)

 

카드의 매수 제한

같은 이름의 카드는 덱, 엑스트라 덱, 사이드 덱에 합계 3장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 [LEGEND(레전드)] 아이콘이 붙은 레전드 카드는, 같은 이름의 카드는 덱, 엑스트라 덱, 사이드 덱에 합계 1개밖에 넣을 수 없습니다.

※사이드 덱 한정으로, 여러 장의 레전드 카드를 넣어도 무관합니다.

 

카드 슬리브, 프로텍터의 사용에 관해 (이하 슬리브)

플레이어는, 슬리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슬리브 안에, 사용할 카드나 슬리브 이외의 것을 넣으면 안됩니다. 슬리브 안에 다른 슬리브를 넣을 경우, 듀얼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만 사용합니다. 카드의 텍스트의 확인이나 덱의 셔플을 곤란하게 하는 등, 듀얼을 방해가 된다면 저지의 판단에 따라 벌칙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슬리브에 가공을 가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 엑스트라 덱의 슬리브 사용에 관해

덱에 슬리브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덱에 사용하는 카드 전부에 대해, 같은 슬리브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엑스트라 덱에 관해서는 동일한 슬리브가 아니어도 무관하며, 또한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4, 금지 사항과 대회중의 매너

반칙, 위반 행위에 대해

대표적인 반칙,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대회벌칙규정을 참조해주세요.

더불어 본 규정, 벌칙 규정은유희왕 러시 듀얼 KCS 2022” 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에 적용되는 사항으로, 참가자는 유희왕 러시 듀얼 KCS 2022”의 규정과 벌칙 규정을 이용한 판정의 제기나, 그것에 대한 유도를 할 수 없습니다.

1. 지정된 집합 시간에 대한 지각

2. 대전 상대를 재촉하거나, 매도하는 행위를 한다.

3. 가위바위보 이외의 방법으로 선공, 후공을 정한다.

4. 1턴에 3분을 넘겨서 전략을 생각한다.

  이것은 하나의 플레이에 대한 시간 제한이 아닙니다.

  1 턴 중에 계속해서 시간을 지연시킬 정도로 생각을 오래 할 경우, 저지의 판단에 따라 벌칙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5. 대전 중에 과도하게 시간을 소비한다. (덱에서 카드를 고르는 행위나 셔플, 인터벌 중의 카드 교환 등 에서)

6. 듀얼 진행에 필요 없는, 패를 과도하게 셔플하는 행위를 반복한다.

7. 토너먼트 중에 덱 기입 시트에 기재된 덱의 내용을 변경한다.

8. 셔플이나 컷을 할 때 고의로 카드를 본다.

9. 카드의 내용을 고의로 잘못되게 알려준다.

10. 라이프 포인트, 패의 매수를 고의로 잘못되게 알려준다.

11. 자신 또는 상대의 덱에서 뽑히는 카드를 조작한다.

12. 듀얼 중에 관전자나 제 3자로부터 조언을 받거나 듀얼 중에 관전자 또는 제 3자에게 이야기를 건다.

13. 어떤 표식이 있는 카드, 또는 카드 슬리브나 프로텍터를 사용한다.

14. 카드 슬리브, 프로텍터 안에 사용할 카드나 슬리브 이외의 것을 넣는다.

15. 대전 상대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만 하게 카드를 놓고 대전을 한다. (올바르지 않은 카드 존에 놓는다. 덱이나 묘지의 위치를 바꾼다. 덱의 놓는 방향을 대각선으로 하거나 가로로 놓는다)

16. 대전 상대에게 명시하지 않고 카드를 필드에 놓는다. 또는, 놓인 카드의 장소를 바꾼다.

17. 플레이 중에 카드 또는 카드 슬리브, 프로텍터에 표식을 남긴다.

18. “” “엑스트라 덱” “사이드 덱의 매수 제한을 넘은 카드를 덱 구축에 사용한다.

19. 어떤 이유와도 상관없이, 39장 이하의 덱 매수로 듀얼을 실행한다.

20. “레전드 카드의 매수 제한을 넘은 카드를 덱 구축에 사용한다.

21. 듀얼 필드 위에, 듀얼의 진행에 필요 없는 물건을 올려둔다.

22. 대전 중에 물건이나 몸의 일부를 사용해 고의로 필드위, 패의 카드를 감춘다.

23. 묘지의 카드를 불필요하게 셔플하거나 순서를 뒤바꾼다.

24. 대전 중에 사이드 덱의 카드를 확인한다.

25. 저지에 대해 벌칙을 적용해 줄 것을 요구한다.

26. “유희왕 NEURON”의 기능을 사용하는 것 이외의 용도로, 대전 중에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를 사용한다.

 

대회 중의 매너에 관하여

플레이어는 대회 기본 규정을 준수합니다. 과도한 매너 위반에 대해서는 저지의 판단에 따라 벌칙을 적용합니다.

1. 대회 회장의 룰 및 저지의 판단을 따른다.

2. 대전 중에 식음료의 섭취를 하지않는다.

3. 대전 중에 화장실 등의 이유로 자리를 비울 경우, 대전 상대와 저지에게 승낙을 받는다.

4. 무단으로 대전 중에 대전 상대의 카드를 만지지 않는다.

5. 항상 자연스러운 듀얼의 진행을 목표로, 페어 플레이를 지향한다.

6. 듀얼의 준비, 듀얼 중의 인터벌, 대전 종료 후의 덱 초기와 등은 원활하게 실행하여, 대회 운영에 방해되지 않도록 한다.

7. 대전 상대나 제 3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플레이는 하지 않는다. (과도한 소리를 내거나, 소리를 지르거나, 필요 이상으로 의심하는 등 위압적인 행위)

8. 대전 상대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만한 플레이는 하지 않는다. (마법, 함정 카드를 겹쳐서 놓거나, 패를 필드의 카드와 섞어서 놓는 등의 행위)

9. 저지나 대전 상대, 3자에게 폭력적인 발언을 하거나, 예의에 어긋나는 발언은 하지 않는다. (SNS등을 이용해서 비난, 모함하는 행위 등도 포함한다)

10. 듀얼 종료 후, 서로 반드시 덱을 체크하여 덱의 매수가 많고 적음을 확인한다.

11. 듀얼 중에는 상대와 서로 확인한 후, 처리를 실행한다.

12. 라이프 포인트의 계산은, 반드시 서로의 메모용지에 기록한다.